안전/정보·기사2019. 1. 31. 07:48

 

 

안전보건공단, '안전은 권리입니다' 신규 슬로건 발표

 

 

  ※ 위의 보도자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kosha.or.kr/www/boardView.do?contentId=376646&menuId=896&boardType=A

 

 

  안전보건공단에서 우리사회에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은 권리입니다’ 신규 슬로건을 발표했습니다.

 

 

 

  신규 슬로건의 개발 이유는 일하는 사람이라면 안전은 원·하청, 국적, 성별을 불문하고 차별 없이 평등하게 누려야할 기본 권리라는 점을 강조하고 안전권 확보를 위한 모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슬로건을 통해 사업주에게는 안전이 선택과 배려가 아닌 반드시 이행해야할 책임이자 의무이며, 노동자에게는 일터 안전을 정당하게 요구할 권리가 있음을 전파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국민들에게는 안전은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완성되는 하나의 문화이며 우리사회의 안전 확보를 위한 관심과 참여를 호소한다며,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만이 안전문화 정착에 가장 든든한 토대가 됨을 강조했습니다.

 

 

  슬로건의 기본 구성은 안전 확보를 위한 골든룰을 상징하는 황금색(Golden-Rule)과, 안전과 권리가 하나라는 점을 표현하고좌·우측의 곡선은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선결조건으로 사업주와 노동자의 협력과 사업장 안전·보건 확보의 필요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슬로건 발표를 계기로 공단은 언제, 어디서든, 누구든지 안전을 기본 권리로 누릴 수 있는 인식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이러한 인식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최근 전면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과 연계하여 TV·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단순하지만 눈에 확 들어오고, 짧지만 강한 메시지가 있어서 아주 잘 만든 슬로건 같습니다.

 

  '권리 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받을 수 없다.'

  '안전 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받을 수 없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고, 모두 모두 안전하세요~~ ^o^)/

 

Posted by 폴라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