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발견/일상2019. 3. 4. 11:47

 

  오늘은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김치볶음밥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준비물은 아래 사진과 같이 즉석에서 조리해먹을 수 있는 냉동 김치볶음밥과 돼지목전지만 있으면 준비 끄~읕!

 

 

  일단 프라이팬에 돼지고기를 넣고 살짝살짝 구워줍니다. (어차피 김치볶음밥 볶으면서 한번 더 구워질테니 너무 익히면 딱딱해질 것 같아 살짝살짝만 구워줍니다.)

 

 

  돼지고기 비린내, 노린내, 누린내를 다 잡기 위해 후추도 팍! ! 뿌려주고~

 

 

  적당히(?) 익으면 가위로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그리고 해동된 김치볶음밥을 투입!

 

 

  왼쪽, 오른쪽 손목스킬을 이용하여 요리조리 4분 이상 볶아줍니다. (레서피에는 4분으로 나왔지만, 저는 10분 정도 볶아주니 가장 고소하게 맛있게 볶아진 것 같더라구요.)

 

 

  다 볶아지면, 불을 끄고, 김과 참기름을 넣고 한 번 더 비벼줍니다.

 

 

  그럼, 조리끝!!

 

  일단 김치볶음밥에 김을 넣는건 조금 취향을 탈 것 같고, 김 이외에 양파나 대파 등을 넣으면 좀 더 풍미있는 김치볶음밥이 될 것 같습니다.

 

 

  준비물과 조리도구만 있으면 누구나 간편하게 김치볶음밥을 만들 수 있으니 집에 마땅히 한 끼 떼울게 없다면 한 번 시도해 보세요.

 

  그럼, 저렇게 만드는데 비용이 얼마나 들었나?

 

냉동 김치볶음밥

 1,850 

돼지고기 목전지

 2,160(한 팩에 4,320, 1/2 사용)

계 

 4,010 

            (※ 김가루, 참기름, 가스비 등이 들기는 했지만, 적은 금액이라 생략합니다.)

 

  가성비 괜찮나요? ㅋ

 

  꼭 돼지고기를 넣지않더라도 간단히 냉동 김치볶음밥만 볶아 계란 후라이를 올려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 돼지고기 대신 닭가슴살을 넣어 볶아도 맛있을 것 같고, 상상력만 풍부하다면 조리법은 무궁무진하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괜찮은 자취 요리가 있으면 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o^)/

 

Posted by 폴라스타